언론홍보

알림마당

‘문경’을 간직하도록 길잡이가 되겠습니다.

언론홍보

문경 송어·오미자 축제 한곳에서 즐겨요[경북매일]

  • 관리자
  • 2023-09-12 오후 3:09:06
  • 16

시, 15~17일 동로면 금천변서
‘백두대간 문경송어축제’ 개최
‘문경오미자축제’와 함께 열려

백두대간 문경송어축제 개최 홍보 포스터. /문경시 제공

[문경] 문경시가 지역의 대표 민물 어종인 송어를 주제로 한 ‘백두대간 문경송어축제’를 계획하고 있어 벌써부터 주위의 관심이 뜨겁다.

 

처음 시도되는 이번 축제는 ‘축제 in 축제’ 개념으로 큰 축제 안에 또 다른 주제의 작은 축제를 진행하는 특이한 방식으로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동로면 금천변에서 개최되는 제19회 문경오미자축제와 함께 열린다.

이번 축제는 전국 주요 대학의 학생들이 펼치는 송어요리 경진대회와 송어잡기 체험행사, 송어시식, 유명 유튜버의 문경송어 홍보 등 다채롭게 진행된다. 특히, 5만원 이상 오미자를 구매한 관광객에게는 송어잡기 체험행사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특전이 주어져 이번 축제의 색다른 추억거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송어는 살색이 소나무 껍질을 닮았다 하여 송어라 이름 붙여졌으며, 차갑고 깨끗한 1급수에서 사는 냉수어종이다. 1965년 소득증대와 식량 증산을 목적으로 미국에서 도입되어 강원도와 경북에서 주로 양식되고 있는데 문경은 도내에서 가장 많은 송어를 양식한다. 또한, 칼슘과 비타민이 풍부한 저열량 고단백 영양식품으로 비린내가 적어 주로 회로 먹지만 스테이크, 매운탕, 조림, 찜 등 다양한 요리가 가능하다.

원본기사보기 : 문경 송어·오미자 축제 한곳에서 즐겨요 - 경북매일 (kbmaeil.com)

푸터 네비게이션

저작권표시, 주소 및 연락처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