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홍보

알림마당

‘문경’을 간직하도록 길잡이가 되겠습니다.

언론홍보

문경찻사발축제, 올해도 흥행 ‘대박’ [아투시티뉴스]

  • 관리자
  • 2023-05-10 오전 9:57:34
  • 157

문경찻사발축제, 올해도 흥행 ‘대박’

 

clip20230506155228

경북 문경시 2023 문경찻사발축제가 개막 7일째 관람객이 15만명을 돌파하며 올해도 흥행을 예고하는 등 문화체육관광부 명예 문화관광축제로서의 위상을 실감케 하고 있다.

문경찻사발축제 추진위원회에 따르면 찻사발에 담긴 천년의 불꽃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에는 개막 3일째인 지난 1일 10만 명을 비롯해 4일 15만 1천여 명의 관람객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다.

이번 축제의 가장 큰 특징은 문경전통도자기가 본질적 가치를 고스란히 담아내면서 실용성을 강조하는 생활도자기로 재탄생하는 전환점의 시도다.

문경찻사발축제 추진위원회는 값비싼 도자기라는 인식에서 벗어나 누구나 가까이 접할 수 있도록 하기위해 이번 축제에는 1~2만원 대의 생활도자기는 물론 고가의 생활도자기도 찻사발축제 참가 도예인들은 하루 20~30점씩 정도는 10만원대 저렴한 가격으로 내놓았다.

이 때문에 축제 도예인 부스는 문경도자기를 구입하려는 전국 각지의 차 동호인들과 관람객들로 붐비고 있고 일부 도예인 부스는 매일 오전에 생활도자기가 동이나는 현상이 벌어지는 등 호응을 얻고 있다.

이 뿐만이 아니다. 축제장 곳곳에서도 문경찻사발축제의 위상을 실감할 수 있다.

찻사발축제장에서는 도자기 빚기 체험행사를 비롯해 참여형 콘텐츠로 축제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는 50여 가지가 넘는 체험·특별·알찬·부대행사를 즐기기 위한 관람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정해진 시간 내 찻사발의 산에서 픽하는 원픽 생활자기 이벤트, 풀장 속 숨어있는 황금찻사발을 찾아오면 상품을 교환해 주는 황금찻사발을 찾아라, 차와 찻사발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스탠딩 찻자리, 생활자기와 문경도자기 명품경매 행사 등의 프로그램은 축제장을 찾은 관람객 모두가 어우러진 진정한 축제의 장으로 흥을 더하고 있다. 문경찻사발축제는 오는 7일까지 문경새재오픈세트장에서 이어진다.

 

기자 : 장성훈

출처 : 아투시티뉴스(www.asiatoday.co.kr)

푸터 네비게이션

저작권표시, 주소 및 연락처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