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홍보

알림마당

‘문경’을 간직하도록 길잡이가 되겠습니다.

언론홍보

문경찻사발축제, 관람객·경제효과 '굿' [전국매일신문]

  • 관리자
  • 2022-06-22 오후 5:38:20
  • 12
  • 메일

문경찻사발축제, 관람객·경제효과 '굿'

 

경북 문경시는 최근 2022 문경찻사발축제에 대한 평가보고회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문경시 제공]

경북 문경시는 최근 2022 문경찻사발축제에 대한 평가보고회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16일 시에 따르면 지난 4월 30일 ‘찻사발의 담긴 천년의 불꽃’이란 주제로 개최된 이번 축제는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현장 축제로 문경새재 야외공연장에서 개최했다.

올해 축제는 방역사항을 고려해 기존 오프세트장이 아닌 야외공연장에서 개최해 인력동원 등을 최소화해 운영했음에도 관광객이 지난 해 같은 기간 7만여 명에 비해 40% 증가한 11만여 명이 방문하고 방문객의 소비 지출액을 바탕으로 산출한 경제효과도 123억여 원에 달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날 평가된 주요성과는 고 도천 천한봉 추모전, 대한민국 찻사발 200인 초대전 등 문경찻사발축제의 역사성과 정체성을 부각 할 수 있는 다양한 전시전과 온·오프라인 전방을 활용한 경매프로그램 진행과 한상차림전 등 다양한 생활도자기 전시를 통해 문경도자기 시장을 다변화 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 등 대내외적으로 만족도가 높은 축제로 평가 받았다.

개선점으로는 야외공연장이라는 공간적 제약으로 인한 다레체험 등 체험프로그램미비와 지역특산물 판매장과 먹거리 부족, 주민 참여프로그램 개발 등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고윤환 시장은 “이 축제가 시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도예인 및 축제관계자 모두의 노력으로 아무 사고 없이 성황리에 끝날 수 있었다”며 “평과 결과에 따른 개선점을 반영해 내년에는 더욱 만족도가 높은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안병관 기자

출처 : 전국매일신문 - 전국의 생생한 뉴스를 ‘한눈에’(http://www.jeonmae.co.kr)

푸터 네비게이션

저작권표시, 주소 및 연락처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