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홍보

알림마당

‘문경’을 간직하도록 길잡이가 되겠습니다.

언론홍보

문경시 “문경찻사발축제, 관람객 3만 2834명 찾았다”[뉴스투데이]

  • 관리자
  • 2022-05-11 오전 10:35:05
  • 11
  • 메일

문경시 “문경찻사발축제, 관람객 3만 2834명 찾았다”

 

 

 

 

 

image

경북 문경시가 제24회 문경찻사발축제 행사장에 관람객이 3만 2834명이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3일 문경시에 따르면 문경찻사발축제에 각지에서 내빈들이 속속 방문해 축하하고 있고, 사기장의 하루, 명품명장 경매, 35개 요장 홍보 및 판매장, 특별전시관, 기획전시관, 달항아리 소원쓰기, 아리랑다법 공연, 모전들소리 공개행사 등이 펼쳐져 관람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문청함 천년다례원 원장이 100m짜리 천을 펴고, 자신이 개발한 아리랑다법을 2명의 어린이와 시연해 신기한 볼거리를 선보이며, 망각의 찻집, 도자기체험, 랜선마켓 등에는 문경의 명품 도자기를 체험하고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게 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김수태 관욱요 대표가 무대에 나와 ‘사기장의 하루’를 진행하면서 항아리를 빚고, 이를 갈라 도자기 속을 볼 수 있도록 설명해 관람객들의 발길을 멈추게 했다.

 

시중가의 20% 금액으로 출발하는 명품명장 경매는 유튜브로 방송하면서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가격을 경쟁하는 방법으로 진행해 4차 산업시대의 새로운 면모를 선보이며 대부분의 출품 도자기들이 판매되는 광경을 연출했다.

 

인터넷과 오프라인으로 동시에 판매하는 ‘랜선번개마켓’도 시중가의 50% 할인가로 명품 도자기를 판매해 인기를 끌고 있으며, 각 요장마다 구매자들의 발길이 이어져 축제 참가 도예인들의 표정도 밝았다.

 

오정택 문경찻사발축제 추진위원장은 “찻사발로 볼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만들어 주신 관계자 여러분과 참여하신 35개 요장 작가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축제를 통해 관람객들이 만족하고, 참여 도예인들이 만족한다면 더 없이 바랄게 없다”고 말했다.

 

황재윤 기자

출처 : 뉴스투데이 (www.news2day.co.kr)

푸터 네비게이션

저작권표시, 주소 및 연락처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