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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문경 온라인 사과축제도 흥행 성공...작년보다 매출액 4천만원 늘어[영남일보]

  • 관리자
  • 2021-11-04 오후 3:19: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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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5t 9억4천만원어치 판매 성과
다양한 온라인홍보가 성공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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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경시가 사과축제 기간 중 유튜브에 올린 '오징어 게임'을 패러디한 사과 게임. <문경시 제공>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온라인으로 열린 경북 문경의 사과축제가 지난해보다 다소 많은 판매실적을 올린 것으로 나타나 비대면 시대에 적합한 콘텐츠를 구축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문경시는 지난달 16일부터 31일까지 열린 2021 문경사과축제 16일간의 축제 기간 중 12만여 명이 축제 홈페이지에 접속해 95t 9억4천만원어치의 사과를 구매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11만명의 접속자와 87t 9억원의 판매에 비해 조금 늘어난 것이다. 정상적으로 축제가 열린 2019년에는 15억원어치가 팔렸다.

사과축제 관계자는 다채로운 온라인 참여 프로그램과 유튜브·SNS 등의 다각적인 홍보가 축제의 흥행에 보탬이 된 것으로 보고 있다.

힙합 뮤지션 '에이머'와 유튜버 '돌잼'이 제작해 업로드한 '사과해' 뮤직비디오는 참신함과 재미로 조회 수가 67만회에 이를 정도로 인기를 끌었으며, 줌(ZOOM)을 활용한 비대면 퀴즈쇼 '문경사과 골든벨'도 2회에 걸쳐 성공적으로 치러졌다.

골든벨을 울린 사람에게 골드바를 증정한 골든벨 참여 열기도 뜨거웠으며 경품이 있는 룰렛 돌리기·출석 체크·그림연상퀴즈·틀린 그림 찾기·사과 조각 솜씨 자랑 등의 이벤트도 온라인 축제의 참여도를 높였다.

문경시 농업기술센터는 축제 기간 인기를 끌고 있는 '오징어 게임'을 패러디한 '백설 공주가 사랑한 문경 명품 사과 게임'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에 업로드하기도 했다. 남정현기자 namun@yeongna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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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https://www.yeongnam.com/web/view.php?key=20211102010000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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