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홍보

알림마당

‘문경’을 간직하도록 길잡이가 되겠습니다.

언론홍보

‘문경찻사발축제’ 온라인 축제 새 지평 열다 [경북도민일보]

  • 관리자
  • 2020-12-18 오후 5:58:13
  • 67
  • 메일

‘문경찻사발축제’ 온라인 축제 새 지평 열다

 

축제 홈페이지 차담이TV·SNS 등 조회수 600만 이상
다양하고 기발한 콘텐츠로 축제 참여 연령대 대폭 확대
온라인축제로 개최된 2020년 문경전통찻사발축제가 지난 15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제22회 ‘랜선 타고 ON 문경찻사발이야기’란 주제로 15일간 진행된 제22회 문경찻사발축제가 ‘윤택의 시골알바’를 끝으로 대장정의 마무리를 지었다.

시에 따르면 2020 온라인 문경찻사발축제는 축제공식홈페이지 차담이 TV, (재)문경문화관광재단 SNS 등 온라인 매체 조회수가 600만이 넘어섰다고 밝혔다.

축제 시작에 앞서 축제 홍보 및 분위기 조성을 위해 한정판으로 판매한 행복한사발 집콕키트는 4일만에 매진됐다.

랜선타고 ON 온라인 개막식을 시작으로 생방송으로 진행한 웹툰 작가 귀찮과 함께 그림으로 음미하는 찻사발 드로잉, 김영만선생님·아진쌤과 함께하는 놀러 ON 금손, 라이브 명장경품경매 등 유튜브 실시간 방송시간이 오후 1시 임에도 개막식과 기타 콘텐츠 모두 참여자 수가 많았고, 축제가 마무리되는 시점에도 조회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등 온라인 문경찻사발축제의 저력을 보여줬다.

이번 문경찻사발축제는 어린 아이가 좋아할 종이접기부터 젊은층이 좋아하는 댄스 챌린지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집콕키트 디지털 드로잉 중년층에게 인기 좋은 윤택의 시골알바 2편 등 다양한 연령층을 아우르는 콘텐츠를 선보여 40 50대 중심이었던 문경찻사발축제의 참여 연령대가 대폭 확장됐다.

또한 4번에 걸쳐 진행한 실시간 온라인 명품경매는 모든 작품이 낙찰됐고 문경도예 작가들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보여주는 사기장의 하루 3편 도자기장인 35명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은 M플랙스 찻사발에 얽힌 시대극을 한편의 연극으로 만나보는 집콕 연극제 ‘사발 내사발’은 문경찻사발축제의 정체성을 확고히 하는 콘텐츠로 즐길거리 뿐만아니라 문경 도예인들의 이야기를 진솔하면서도 고급스럽게 담아낸 축제였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경북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북도민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출처 : 경북도민일보(http://www.hidomin.com)

 

기사보기: http://www.hidomin.com/news/articleView.html?idxno=440203

푸터 네비게이션

저작권표시, 주소 및 연락처

TOP